라은옥의 프로포즈

제작 : 라은옥 아나운서
매주 월~금
낮 12시 15분~오후 1시

2018. 05. 08 선곡 선곡과 마음을 여는 이야기

2018.05.08 화요일 선곡과 마음을 여는 이야기


1. 어머니의 넓은 사랑- 클래식콰이어
2. 아버지 당신의 마음이 있는 곳에- 최수종, 하희라 
3. 가족- Praise Union Singers
4. 어머니의 기도- 가스펠 콰이어 (이완재님 신청곡)


5. <마음을 여는 이야기>- 국민일보 가정예배 365 정현진 목사 '그 사랑에 이끌리며 살아갑니다'


우리 인생을 윤택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것 하나를 고르라면 무엇일까요. 신앙을 활력 있게 하는 핵심 고리를 하나 고르라면 무엇일까요. 골로새서는 그것을 ‘감사’라고 합니다.
‘감사’ 하면 저절로 떠오르는 영적인 상대는 하나님이요, 인간적인 상대는 어버이입니다.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는 부모·자식에 비유되곤 합니다. 예수님도 하나님을 하늘에 계신 아버지(天父·천부, 마 6:9)라고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과 어버이는 언제나 자식 편에 서십니다. 조건 없이 사랑하는 점이 비슷합니다.
여러 해 전 드라마 중에 ‘대장금’이 있었습니다. 궁중 수라간에서 일하다가 쫓겨났던 주인공 장금은 의녀가 되어 다시 궁전에 들어옵니다. 그때 대비는 아들(임금)이 펴는 정책에 불만을 품고 자기 몸이 위태로운데도 치료받기를 거부합니다.

이에 장금은 대비에게 내기를 하자고 나섭니다. 만약에 그 문제를 맞히지 못하면 대비가 의원의 진료를 받고, 대비가 답을 알아맞히면 장금은 목숨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그 문제는 ‘이 사람은 누구인가’였습니다.

“이 사람은 오래전부터 식의(食醫)로서, 중국의 황제께 식의가 생겨난 기원이 바로 이 사람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사람은 본시 태어나기를 집안의 노비로 태어나 궂은일을 다 했으나 또한 집안 모든 사람의 스승이었다고 합니다.

이 사람이 살았을 때는 온 천하가 태산이었으나, 이 사람이 죽자 온 천하가 물로 뒤덮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내며 장금은 장담을 합니다. “이 문제의 답을 알게 되어도 대비마마는 의원의 진료를 받을 것이고, 그 답을 몰라도 대비마마는 진료를 받을 것이다.” 그 말대로 됐습니다.

대비는 우여곡절 끝에 그 답을 알게 되지만 그 답을 모르는 듯 아무 말 없이 진료를 받았습니다. 과연 그 답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임금에게 대비는 “그 답은 바로 나다”라고 말합니다. 즉 임금을 낳아 기른 사람, 곧 어머니 자신이었던 것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입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 20:12)” 십계명 가운데 5계명에는 다른 계명과는 달리 약속이 딸려 있습니다.

우리 대부분은 자녀이자 어버이입니다. 부모님에겐 효, 자녀에겐 친밀하게 처신하는 것이 곧 감사입니다. 낳으시고 기르신 은혜에 감사하면서 살면 그것이 곧 효도입니다.


6. 믿음의 가정- 김명식 
7. 나의 사랑하는 책- His garden (히즈가든) 
8. 주님의 사랑 가득 우리 가정- 서울 챔버 싱어즈
9. 오 해피 데이(Oh! Happy Day)- 샬롬노래선교단 

Leave Comments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