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은옥의 프로포즈

제작 : 라은옥 아나운서
매주 월~금
낮 12시 15분~오후 1시

2018. 05. 07 선곡 선곡과 마음을 여는 이야기

2018.05.07 월요일 선곡과 마음을 여는 이야기


1. 걸음마- 오은 
2. 세상을 이기는 지혜- 조수아
3. 날 구원 하신 주 감사- 그레이스 싱어즈
4. 간다 간다- 조한민


5. <마음을 여는 이야기>- 김장환 큐티365일 '성숙한 삶'


프랑스의 시인 몰테르가 ‘성숙한 사람은 어떠한 사람인가’에 대하여 분석해 놓았습니다.

사람은 누구나가 죽을 때가 되면 지나온 인생을 회고하면서 3가지를 후회한다는 것입니다.

첫째는 남에게 베풀지 못한 것, 둘째는 젊었을 때 좀 더 즐기지 못한 것,

셋째는 좀 더 참지 못한 것에 대해 후회하는데, 마지막 죽을 때 좀 더 참지 못한 것이라는 세 번째 요소가 괴로움을 더해 준다는 것입니다.

성숙한 사람, 어른스러운 사람, 인격적인 사람, 됨됨이가 크고 위대한 사람은 지식이나 부유함, 능력이 많아서가 아니라 그 사람의 인내의 정도에 기인한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넉넉하게 참는지, 어디까지 참을 수 있는지, 그것이 그 사람의 크기를 말해주는 잣대입니다. 그의 내적인 여유는 인내와 용서와 용납과 사랑의 반복에서 나옵니다.

참는다는 것은 기다려주는 것입니다. 만나고 싶지 않는 사람을 만나주는 것입니다. 듣기 힘든 말을 참고 들어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죄악의 길로 갈 때 하나님께서는 오래오래 참아주셨습니다.

나의 미련함과 게으름, 불신앙의 행동에도 침묵하시면서 끝까지 참아주셨기 때문에 오늘의 우리가 있는 것입니다.

온전한 믿음은 인내에 있습니다. 온전한 믿음으로 주님을 바라보며 성숙한 삶을 이루어나가시길 바랍니다.


6. 온전한 믿음 드리며- 라이즈업 워십밴드 (Rise Up Worship Band) 
7. 다시, 그 길- 주민정 (김수정 집사님 신청곡)
8. 사랑은 언제나- 이세준, 송정미 

9. 시선- 예수전도단 (5267번님 신청곡)

Leave Comments